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각종 상식정보

다문화가정 혜택 / 북한 이탈 주민 혜택 2018년 정보 보기

다문화가정 혜택 / 북한 이탈 주민 혜택 2018년 정보 보기



안녕하세요! 세상의 각종 이슈정보를 정리하고 알려드리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이때 한국국적을 취득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북한 이탈주민이실수도 결혼을 해서 한국국적을 얻은 다문화가정의 사람일수도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한국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어떤 혜택이 있는지 바로 확인해보시죠!






북한 이탈주민 의료지원 서비스

-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질병이 있는 북한 이탈주민에게는 의료비지원을 통해서 남한사회에 안정적으로 지원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북한 이탈주민 교육비지원

- 북에서 남으로 이주한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꿈을 실현할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북한 이탈주민 사회보장 지원


북한 이탈주민 취업지원

- 채용확대와 장기근속,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할수 있게 하기 위해서 사업자와 북한 이탈주민에게 취업 장려금을 지원해드립니다.


북한 이탈주민 자산형성지원제도 ( 미래행복통장 )

- 북한 주민이 우리사회에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서 자산을 형성할수 있는 기회를 지원합니다.


탈북학생 교육지원

- 우리사회에 통합된 일원으로써 거듭나게 하기 위해서 미래맞춤형 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북한 이탈주민 자립자활지원

- 자립과 자활을 위해서 취업과 창업을 돕고, 영농활동으로 정착할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북한 주민 주택알선 지원

- 이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해서 자립할 수가 있도록 하나의 교육을 수료한 경우에 주거 공간을 지원합니다.


북한학생, 다문화 학생 멘토링 지원

- 학교생활을 잘 적응하고 기초학력이  향상될수 있도록 대학생이 돕습니다.




결혼 이민 여성 인턴 운영

- 결혼 이민여성의 능려고가 재능을 살려서 일자리를 연계해주고 직장을 체험해서 기회를 제공하는 인턴쉽을 지원하여서 다문화가족의 사회적 경제적 자립을 돕습니다.


정신보건센터 운영 ( 아동 청소년 정신보건사업 포함 )

일반인은 물론이고, 아동과 청소년에게 쉽게 발생할수 있는 정신 건강에 대한 문제를 초기에 예방하고 발견해서 상담과 재활을 통해서 치료 받을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결혼이민자 통번역 서비스

- 입국초기의 결혼 이민자와 다문화 가족이 생활속에서 의사소통을 하는데 불편한점이 없게 통역과 번역서비스를 지원해줍니다.


다문화가족 자녀 언어발달 지원 서비스

-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이 건강하게 사회에 구성원으로 자라나고, 글로버인재로 거듭날수 있도록 체계적 언어발달을 돕습니다.


이주배경 청소년 지원

- 다문화 가족의 청소년이 국내로 이주해올 경우 사회에 적응할수 있도록 상담, 진로지원프로그램등을 실시합니다.


신 소외계층 정보화 교육

- 결혼 이민자들이 정보화 교육을 통해서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생력을 갖추고 경쟁력을 갖출수 있도록 교육사업과 사회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됩니다. 경제정 어려움과 지리적 접근성의 불편함이 있는분들은 가족과 이민자를 대상으로 IT 방문지도사를 양성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다문화 보육료 지원

- 어린이집을 이용하게 되는 가정에 영유아 자녀의 보육료를 지원햇 부모들이 느낄수 있는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드리고, 부모가 원활한 경제 활동을 할수 있도록 돕습니다.






좀 더 디테일하고 자세한 정보는 복지로에서 확인해보세요. 그럼 혜택 꼭 누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