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웹툰

[웹툰사이트 추천]피너툰 : GL웹툰, 백합웹툰 추천 TOP10 / 2018년 1월

[웹툰사이트 추천]피너툰 : GL웹툰, 백합웹툰 추천 TOP10 / 2018년 1월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장르의 다양한 컨텐츠를 소개하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은 웹툰사이트 소개입니다. 오늘은 귀여운 느낌의 제목 피너툰입니다. 웹툰사이트치고는 상당히 늦게 시작하기도 했고, 현재도 작은편이라서 작품자체가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출판만화. 일본만화를 많이 가져오고 있습니다. 그런 피너툰에서 독특한 장르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GL물. 걸즈러브. 즉 백합물이죠. 웹툰계에는 아직 별로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지 못하지만 피너툰에는 한영역으로 차지하고 있네요. 소프트한 맛의 웹툰부터 상당히 후방주의해야하는 강한 하드 백합물까지 다양한 피너툰의 GL웹툰들 어떤 작품들이 순위권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시죠!






10위 : 내 애인은 조폭!?

작가 : 장조림 / 모튜

- 조폭인 여두목과 츤츤거리는 츤데레 여대생!? 앳된 알바생과 인상이 험악한 꽃집총각!? 백합 그리고 순정의 장르를 줄타기 하는 신개념 러브 스토리.





9위 : 어쩌면 흔한이야기

작가 : 솜먼지

-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 주은아. 그리고 동호작가이 이향. 두여자의 솔직한 이야기. 감성. 욕구. 연애관이 담긴 리얼 동거 이야기. 조금 야한 19금 후방주의!





8위 : 난봉꾼과 왕자님

작가 : 랑 / 박미남

- 변방의 소국인 아이지나. 그곳에 희대의 난봉꾼이라고 불리는 메이브 공주가 산다. 그런 메이브 공주는 그란고의 칼린왕자와 하룻밤 거사를 치르려고 하는데!? 그가 사실은 왕자가 아닌 공주라는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되버리는데!?





7위 : 나의 꽃잎을 만져주세요

작가 : Piaroo

* 19금 웹툰 주의

- 마치 찹쌀떡 같은 끈끈한 캐미를 자랑하는 컾플인 유채희와 진달래. 운명적인 장소 제비꽃 아틀리에에서 인연을 맺게 된 수줍지만 뜨거운 사랑의 몸과 마음의 이야기. 그녀들의 특별한 이야기.





6위 : 파티션

작가 : 팀티코지

- 케이블 채널의 온라인 사업부에 동기로 함께 입사한 이유나와 한유나. 작고 아담한 외모에 보호본능을 일으키는 상냥한 미소 마음씨로 입사 동시에 사업부의 마스코트가 된 기획팀의 이유나와 항상 검은옷에 시선이 안보일정도로 두꺼운 안경을 끼고 말없는 존재감 희미한 개발팀 프로그래머 한유나. 접점이 없을 것만 같던 두사람이 어느 발렌타인을 계기로 급변하게 되는데!?








5위 : 별사탕 요정의 춤

작가 : 뮹 / 전래동화

- 스스로 레즈비언임을 숨기고 살던 은하. 결혼식날의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고 한다. 첫사랑을 떠올리면서 뛰려는 순간 10년전 고교시절로 타임리프를 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다시 만난 첫사랑 수연. 과연 이번에는 잘못된 삶을 돌이킬수 있을까!? 두근거리는 타임리프 학원 백합 로맨스





4위 : 뱀파이어의 밤

작가 : ES

- 술과 음악, 환상에 취하는 가면부되희 밤에 성근처를 순찰하던 자경단원 마고와 아름다운 뱀파이어 스텔라가 조우하게 된다. 또다시 찾아온 밤 뱀파이어와 인간사이에 기묘한 계약이 성사되게 된다.





3위 : 올해의 미숙

작가 : 정원

- 불안할 때에는 녹색을 보라고 했다. 그리고 언니는 초록색 옷을 입고 다녔다. 80년대생 미숙이 자신만의 소심하면서도 세심한 방식으로 바라보는 세상의 이야기.





2위 : 월화목금

작가 : 쏭루

- 도망놀이의 끝. 마침내 서로를 마주한 두여자. 수많은 사람과 싸워나왔던 평범했던 고교생활의 조각조각이 그녀들의 기억을 스체가는데!?





1위 : 천사씨와 악마님

작가 : 매우맑음

- 천사와 악마들의 뭔가 뒤바뀐듯한 느낌의 개그 로맨스 백합물. 







▼ 웹툰 추천 더보기 ▼


역대 명작 웹툰 추천 : 백합 웹툰 추천 TOP10 [ GL웹툰 ]


코미카 2018년 1월 대표 웹툰 소개 : 달달한 BL웹툰 인기작 TOP10


[여성향 웹툰 사이트 추천]봄툰 : 2018년 1월 최고의 웹툰 추천 TOP10 / BL물


미스터블루 성인 BL 웹툰 추천 순위 TOP10 [ 2018년 1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