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각종 상식정보

[쉽게 배우는 상식]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쉽게 현금화 하기 : 공식 환불 이용하기

[쉽게 배우는 상식]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쉽게 현금화 하기 : 컬쳐캐쉬 공식 환불 이용하기

[쉽게 배우는 상식]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쉽게 현금화 하기 : 공식 환불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다양한 정보와 상식을 전해드리고 있는 정보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의 상식정보는 "문화상품권을 현금으로 교환 받는 법"입니다. 문화상품권을 실제로 밖에서 사용하기에는 많은 불편요소가 있습니다. 아무곳에서나 사용가능한게 아니라 대체로 큰업체라던지, 책방에서만 사용가능하기 때문이죠.


이럴때 많은 분들이 상품권을 쉽게 바꾸기 위해서 거래소에서 바뀌는 경우가 많아요. 이경우 대체로 20%남짓한 수수료를 띠게 되는데 상당히 아쉽다는 생각이 들죠. 사실상 교환만 하는건데도 수수료를 엄청나게 떼가기 때문입니다. 이런 수수료가 아깝다! 좀 더 정가에 가깝게 원래 금액을 받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컬쳐랜드 상품권을 쉽게 공식적인 방법으로 환불하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 상품권을 현물로 가지고 계신다면 로그인 하시고 충전하기를 누르시면 문화상품권의 번호만 입력하시면 쉽게 환불이 가능합니다.







1. 컬쳐랜드 공식홈페이지에 로그인/회원가입한다.

- 일단 공식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하시거나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 크롬으로 가입하려고 하니 팅겨버립니다. 그럴땐 익스플로어로 가입하시면 됩니다.





2. 로그인 이후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를 클릭해서 고객센터로 넘어갑니다.

* 홈페이지 가장 하단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편한 위치에서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3. 이용문의 -> 환불문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그외에도 다양한 문의나, 환불신청 조회나 취소도 가능한 고객센터입니다.




4. 환불문의 선택시 2가지의 환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동환불의 경우

- 신청일 다음날에 환불을 요청한 계좌로 환불이됩니다. ( 입금시간 : 신청일 이후 오후 6시이후 )

* 월 5회, 100만원 한도(일반한도포함) / 수수료를 뺀 잔액이 500원이하일경우 일반환불로 진행됩니다.

* 수수료 : 5천원 미만일경우에는 500원 차감 / 5천원이상시 10% 차감


일반환불의 경우

- 충전수단에 따른 상세내역 확인후, 환불처리가 되고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 수수료 : 사용하지 않은 컬쳐캐쉬 : 10%차감후 입금 / 사용한 컬쳐캐쉬 500원 차감후 입금




주의사항

- 환불 신청시에는 반드시 본인 명의에 환불계좌를 이용하셔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