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영화

io9선정 2017년 최고의 명작 영화 추천 순위 TOP10 [SF, 히어로, 판타지]

io9선정 2017년 최고의 명작 영화 추천 순위 TOP10 [SF, 히어로, 판타지]

io9선정 2017년 최고의 명작 영화 추천 순위 TOP10 [SF영화, 히어로영화, 판타지영화]



안녕하세요! 2017년 12월 연말 정산 포스팅 시리즈 작성중인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12월 21일이네요. 이제 정말 몇일 안남은 2017년! 이럴때 시상식 같은걸 보는 재미가 있죠. 떄마쳐서 많은 웹툰, 만화, 게임 등에서 순위정보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미국 유명 미디어 사이트 거커미디어가 만든 블로그 io9에서 선정한 2017년 최고의 명작 영화 TOP10을 정리해봤습니다.


특히나 SF와 미래영화에 대한 부분에 집중을 많이하는 곳이라 대체로 그런 영화들이 순위권에 많이 올라옵니다. 요점은 참고해주세요!






10위 : 블레이드 러너 2049

장르 : SF, 액션

스토리 : 인간과 리플리컨트(복제인간, 인간의 대체품)가 혼재된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빠져나온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 임무수행 중 약 30년전 여자 리플리컨트의유골을 발견해내고, 출산의 흔적까지 찾아내는데.. 리플리컨트의 출산이 세상에 알려지면 큰 혼란이 일어날지도 모르기에 이를 덮으려는 경찰과 그 비밀의 단서를 알아내고 세상을 장악하려는 K. 하지만 리플리컨트의 숨겨진 진실에 접근 할수록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되는데!?


일반인 평가

- 최근 영화에 비해서 상당히 루즈하고 지루할수도 있다. 하지만 SF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심오하면서도 매장면 색다른 재미를 주는 작품

- 압도적인 미술과 연출을 바탕으로 기억과 진실, 희생 마지막엔 기적까지 재미를 빼더라도 훌륭한 작품


io9 설명

- 할리우드에서는 블레이드 러너 같은 공상 과학영화를 만들지 않는다. 비싼 몸값에 막대한 예상까지, 느리면서 복잡한 이야기의 대서사시 영화. 블레이드러너는 후속편에 대한 기대감과 원작을 놀랍고도 만족스럽게 이야기를 확장했고 구축했다. 이 영화의 모든 프레임은 예술이였다.







9위 : 로우

장르 : 스릴러, 공포

프랑스영화 / 청소년 관람불가

스토리 : 채식주의자 였지만 우연하게 자신의 숨겨진 식인욕망을 깨닫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일반인 평가 

- 독특한 감성과 천재적인 영화. 하지만 비주류에 역겨운 괴작

- 독특하고 소재가 참신한 예술영화. 하지만 너무 자극적


io9 설명

- 생동감 넘치는 피투성이 영화. 수의학 학교에 다니고 있는 젋은 채식인의 이야기








8위 : 토르 라그나로크

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스토리 : 죽음의 여신 헬라의 부활, 그리고 아스가르드의 멸망위기. 자신의 망치가 파괴된 토르. 최악의 상황에서 만난 헐크와의 대결까지. 최악의 최악에서 탈출해 세상의 멸망은 라그나로크를 막아내자!


일반인 평가

- 귀여운 헐크와 아재개그 토르의 최고의 조합. 한껏 가벼워진 토르!

- 토르가 망치의 신이 아니라 천둥의 신이라는걸 새삼 느꼈다


io9 설명

- 올해 가장 유쾌했던 영화. 영화는 나이트클럽 같다. 그리고 토르와 헐크의 믿지못할 매력적인 팀워크. 마블에 대한 기대치를 한껏 올려준 영화






7위 : 세이프 오브 워터 : 사랑의 모양

장르 : 드라마, 판타지

스토리 : 1962년 미국. 언어장애가 있는 엘리사는 정부가 극비리에 운영하는 연구소의 청소부. 이곳에 신식 무기를 개발하기 위한 물고기 인간이 들어오면서 외롭기만한 그녀의 인생도 바뀌기 시작하는데!? 어른들을 위한 동화


일반인 평가

- 몽환. 잔인. 기괴한 델토르 감독의 신작

- 슬프면서 아름다운 동화


io9 설명

- 판의 미로가 개봉된 이후의 여러편의 좋은 작품을 제작했지만 이작품이 나오기 전까지는 판의 미로를 넘는 작품은 없었다. 환상에 빠진 감독이 만든 사랑과 무한한 심장과 스타일로 잘 만들어진 이작품은 믿을 수 없이 똑똑하고 시적이지만 또 대담하면서 재미있다. 마치 보고 있으면 공중에 떠있는것처럼 느끼게 해준다







6위 : 원더우먼

장르 : 액션, 모험, SF

스토리 : 아마존 데미스키라 왕국의 공주인 다이애나 프린스는 전사로 훈련을 받다가 최강전사로써 운명을 직감하게 된다. 그리고 때마침 불시착한 조종사 트레버 대위를 통해서 인간세상에 존재, 그리고 그곳의 전쟁에 대함을 알게 된다. 신들이 준 능력으로 세상을 구하는게 자신의 운명임을 알게된 다이애나는 낙원같던 섬을 뛰어나와 세계1차 대전의 뛰어들게 되는데!?


일반인 평가

- 갤가돗이 이영화의 신의 한수

- 초반부에 지리고, 중반부에 지렸다가 후반부에 지린다.

- 히어로 물중에서 최고의 작품. 여성히어로물중엔 최고.


io9 설명

- 기적적인 영화. 다이애나는 표현하기 여러운 슈퍼영웅이다. 그녀의 영화를 아주 정확하게 캐릭터로 표현해낸것. 거기에 DC가 슈퍼맨과 배트맨을 잘 다루지 못했지만 다이애나만큼은 놀라울정도이다. 이영화는 유럽 연합 최고의 영화일뿐만이 아니라 지금까지도 최고의 슈퍼영웅 영화중 하나다.








5위 :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줄거리 : 악의 세력인 페스트오더는 전 세계, 은하계를 장악하고 있다. 레아장군이 이끌고 있는 저항군은 승리의 아주 작은 불씨라도 지필수 있도록 마지막 희망을 찾아서 과거 영웅인 루크에게 레이를 보내게 되는데. 루크를 통해서 자신의 힘을 깨닫게 되는 레이는 뜻밖에 포스트오더의 실세인 카일로 렌과 교감하게 되는데!?


일반인 평가
- 많은 부분이 잘못되었지만 그중 최악은 로즈

-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별 1개도 아까운 작품


io9 설명

- 기존과 다른 스타워즈영화. 기존 스타워즈의 기대감을 산산조각 내고, 포스를 각성하게 하고 프렌차이즈를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계기가 된다. 과감하면서도 위험한 미친 결정을 내린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영화. 장르 영화로써는 최고다.







4위 : 로건

장르 : 액션, SF

줄거리 : 모든것을 걸고 지키고 싶은 소녀. 가까운 미래에 능력을 잃어가는 로건은 멕시코 국경 근처에서 병든 프로페서 X를 돌보며 근근히 사랑간다. 자신의 정체를 숨기면서 살던 로건은 정체불명 집단에게 쫓기는 돌연변이 소녀 로라를 만나게 되고 그녀를 지키기 위해 모든것을 건 대결을 펼치게 되는데!?


일반인 평가

- 울버린이 한번쯤은 행복했으면 가장 무거운 마블영화

- 17년간의 울버린. 정말 멋진 이별

- 감동의 히어로영화. 최고의 퇴장


io9 설명

- 최고의 슈퍼영웅 영화는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로건은 뭔가 다르다. 이전 영화보다 더욱 자기 성찰적이고 더 캐릭터적이다. 자신의 전성기가 지난 로건, 치유능력이 떨어지고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을 구해내는데 실패했다. 그가 할수 있는건 생존뿐. 자신의 여성 클론이 그의 삶에 도착하고 매혹적인 아빠와 딸 관계는 울버린을 전혀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했고, 얼마나 혁신적이고 강력한 슈퍼영웅 영화가 될수 있는지 느낄수 있게 해줬다.






3위 : 겟아웃

장르 ; 미스테리, 공포, 스릴러

스토리 : 흑인 남자친구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를 받게 되고 펼쳐지는 미스테리한 일들


일반인 평가

- 반전의 반전. 매력적인 스릴러공포영화

- 충격의 결말. 곱씹어볼 복선 소름

- 배우가 아닌 스토리로, 연출로, 반전으로 압도하는 수작


io9 설명

- 조던필레의 공포영화 감독 데뷔는 마치 농담같았다. 하지만 미국의 대인관계, 제도적인 인종차별에 대한 진지한 탐구였다.









2위 : 혹성탈출 : 종의전쟁

장르 : 액션, 모험, 드라마

스토리 : 퇴화하는 인간과 진화하는 유인원, 인간과의 공존을 믿었던 진화한 유인원의 리더 시저는 유인원을 몰살하려는 인간군 대령에 의해서 가족과 동료를 잃고 분노하게 된다. 진화한 유인원이 인간을 지배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과 인류의 생존을 위해서 인간성을 버려야한다는 대령과 더이상의 자비와 공존은 없다는 시저. 종의 운명과 지구의 미래를 결정하는 피할수 없는 전쟁. 과연 승리자는!?


일반인 평가

- 유인원의 승리가 아니라 자연의 승리

- 시저의 고생기.

- 이야기의 완벽한 마무리


io9 설명

- 대형 예산의 블록버스터영화는 우리를 그렇게 감동시키진 못한다. 혹성탈출은 전형적인 블록버스터가 아니다. 이영화는 상당히 깊은 영화다. 






1위 : 너의 이름은

장르 : 드라마, 멜로, 로맨스

스토리 : 꿈속에서 몸이 뒤바뀐 도시소년 타키와 시골소녀 마츠하, 만난적 없는 두사람이 만드는 기적과 사랑의 이야기.


일반인 평가

- 영화를 보고 하루종일 기분 좋았다.

- 기대하고 보러갔고 기대이상이였다.

- 내인생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


io9 설명

- 2017년 최고의 영화다. 각자의 삶뿐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삶을 들어가고 나오면서 웅대하고 아름답고, 감정적이고 엄청나게 흥분되는 미스테리가 진행된다. 우리가 영화를 보러가는 이유고 모든것이다. 지금봐도 목이 메는것같다. 못보셨을지도 모르지만 지금이라도 봐야한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발표된 워스트 영화로는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 더미이라, 지오스톰, 유혹의선, 더다크타워가 있습니다. 2017년 최악과 최고를 오간 다양한 영화들! io9가 선정한 영화말고도 좋은 영화가 많은 한해였습니다. 나만의 BEST10을 만들어보는것도 재미있을거 같네요. 


그럼 또 재미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



▼ 정보 더보기 ▼


[영화개봉순위]2017년 12월 4주 : 현재 영화 예매 순위 TOP7 / 예고편


[애니추천] 2017년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1탄


[한국영화 추천]2018년 1월 개봉 예정 영화 기대작 TOP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