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트리머&BJ

10월 스팀 인기게임 추천 순위 TOP10 : 동시접속자 수로 본 인기게임

10월 스팀 인기게임 추천 순위 TOP10 : 동시접속자 수로 본 인기게임 

안녕하세요! 매주마다 스팀인기게임 추천정보를 전해드리고 있는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9월 5주차에 가장 인기 있었던 게임은 어떤 게임이였을까요!? 당연히 배그였습니다. ㅎㅎ 계속 전설을 써나가고 있는 배그 신드롬을 멈출줄 모르네요. ( 제 배그실력은 눈물이 앞을 가리고 있구요 ㅠㅜ )


이번주에는 TOP10 게임에 스샷과 간단하게 설명을 첨가해봤습니다. 과연 어떤 게임들이 영광의 TOP10의 순위에 올라갔을까요!? 바로 보시죠!






1위 :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최대 동시 접속자수 : 1,579,750

- 대한민국에서 만들어진 게임으로 스팀에 역대기록을 갱신중인 서바이벌 FPS형 게임입니다. 총 100명의 사람들이 참가해서 1:1경기, 2:2경기, 4:4경기까지 다양한 타입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 형태 게임입니다.








2위 : Dota 2 

최대 동시 접속자수 : 755,376

- 세계적으로 유명하지만 한국에는 비교적 유명하지 않은 게임입니다. 워크래프트3의 유즈맵으로 시작해서 만들어진 게임으로 AOS게임의 시초적인 게임입니다. 


* AOS게임이란?

- 플레이어가 한쪽의 영웅캐릭터를 선택해 적을 잡거나 중립크리쳐를 잡아서 골드를 획득해 방어타워를 파괴해서 궁극적으론 적 본진을 점령하는게 목표인 게임.








3위 : Counter-Strike: Global Offensive 

최대 동시 접속자수 : 620,094

- FPS프렌차이즈 시리즈중에서 유명한 카운터스트라이크로 최신작이지만 2012년도 작, 상당히 최적화가 잘되어서 왠만한 컴퓨터에 돌아간다고 한다. 상당히 전문화된 FPS게임으로 다양한 시스템으로 정말 팀에 한명이 된것처럼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4위 : Divinity: Original Sin 2 

최대 동시 접속자수 : 75,047

- 한국에로 디비니티 : 오리지널 신의 후속작인 작품으로 시리즈 장르중 5번째 게임이다. 킥스타터 게임으로 기본적으로 게임을 만들 돈은 있지만 추가예산을 확보해서 팬들에게 모금을 받고 후원보상으로 게임내 NPC로 등장시키는등 다양한 혜택을 줬다. RPG게임으로 수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고 자유도 높은 게임. 상당히 높은 전투난이도로 난이도가 상당한편

* 참고로 디아블로같은 진행방식 ( 혼자서도 할수 있으나 2~4명까지 동시에 게임을 즐길수도 있다 )







5위 : Grand Theft Auto V 

최대 동시 접속자수 : 74,755

- 자유롭기로는 NO.1인 GTA게임의 최신작. 5부터는 3명의 캐릭터를 돌아가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특이한 시스템. 거기에 더욱 더 방대하면서도 디테일한 세계관 묘사. 다양한 탈것과 매력적인 캐릭터까지, 한국 간판과 한국인 NPC까지, 거기에 온라인으로 같이 즐길수 있는 방식까지 GTA시리즈의 최고봉











6위 : Team Fortress 2 

최대 동시 접속자수 : 73,324

- 병과기반 팀플레이 1인칭 슈팅게임으로 FPS에 최초로 병과요소를 도입한 작품으로 각 직업마다 완전히 다른 성격과 캐릭터성으로 각 캐릭터의 상성이 존재해서 딱 이캐릭터가 OP다라고 할수 있는 캐릭터가 없어서 매력적인 게임. 비교적 국내보다는 영어권에서 인기가 많은 편.







7위 : Rocket League 

최대 동시 접속자수 : 70,748

- 사람이 아닛 RC카가 축구하는 게임으로 5분동안 RC카로 더 많은 골을 넣으면 승리하는 게임. 벽을 타서, 점프를 하면서 맵에 존재하는 부스터로 상대방을 부수던지 어떻게든 공만 넣으면 되는 게임. 의외로 조작이 어렵고 고급기술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습을 많이 해야한다.








8위 : Total War: WARHAMMER II 

최대 동시 접속자수 : 70,264

- 고대나 중세, 근대에 세력과 나라, 혹은 가문을 선택해서 나라를 경영하고 전쟁을 벌여서 세계전체를 통일하는게 목표인 게임, 현대는 구현하지 않는다고 한다. 문명이나 삼국지와 비슷한 시스템, 토탈워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초대규모 전투. 기존의 게임들이 매우 적은 숫자로 싸우는것 비교해보면 정말 수만명의 병사들이 싸우면서 매력적인 씬. 거기에 전투씬은 저장도 가능하다. 







9위 : Call of Duty: WWII - PC Open Beta 

최대 동시 접속자수 : 69,072

- 콜오브 듀티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으로 14번째 작품. 출시된지 아직 1주일도 안된게임. 스팀 평가가 현재까지 상당히 부정적인 편으로 봐서는 아직까지 최적화가 잘되지 않은 듯한 느낌







10위 : H1Z1: King of the Kill 

최대 동시 접속자수 : 68,796

- 배틀그라운드와 비슷한 게임으로 배틀그라운드의 부모격인 작품. 약 170명인 동시에 게임을 시작해서 맵에 떨어져있는 무기를 들고서 살아남는걸 목표로 하는 게임. 원래는 H1Z1의 모드중에 하나였지만 이 모드가 점점 인기가 좋아지면서 원래 게임보다 이모드를 많이 하면서 이름을 바꾸고 모드도 차별화한 게임으로 따로 내놓게 되었다. 배틀그라운드와 다른점은 비교적 맵에 물이 적은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