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저품질 확인, 저품질 탈출법 / 안드로메다, 최신순 저품질 3번 겪어본 이야기 (네이버,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저품질 탈출법 / 안드로메다, 최신순 저품질 3번 겪어본 이야기 (네이버,티스토리)



안녕하세요.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다양한 블로그 이야기를 리얼하게 사실만 적어보도록 할께요.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블로그 각각 네이버는 2년차, 티스토리는 이제 반년차입니다. 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저품질이야기에 대해서 가볍게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누구나 겪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 저품질이 다양하게 있지만 그중에서도 3일저품질에 관한 3번의 이야기입니다.






1. 네이버블로그로 겪었던 3일 최신순 저품질

- 처음으로 걸렸던 3일간의 저품질, 처음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글을 올리고나서 대략 1시간~2시간이면 올라가던 포스팅이 반나절 넘도록 안올라가는걸 보고 눈치챘습니다. 거기에 관련도순으로는 노출이 안되고 최신순으로만 노출이 되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수많은 정보를 찾아봤지만 정답은 없더군요. 뭐하면 된다~ 그냥 기다리면 된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공통적인 의견은 " 3일(72시간)동안은 그냥 평범하게 하는게 좋다 "

정말 3일이 딱 지나자마자 올리는 글들은 바로바로 올라가기 시작했습니다. 


3일 저품질의 일반적인 대체방안은 가만히 있거나 평소처럼 글쓰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3일이 지나도 안올라가면 3일저품질이 아닌 아예 블로그자체가 저품질의 나락으로 빠졌을수도 있습니다. 이떄는 더욱 암담합니다..ㅠㅜ




2. 티스토리에서 겪은 3일 저품질

- 비교적 최근에 결린 3일 저품질입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라서 눈치채는데 조금 오래걸렸습니다. 워낙 반영자체가 느리기 대문에 원래도 1일 정도 걸리는 반영시간 때문에 눈치를 못챘죠. 근데 이게 2일차까지 안된 적이 없었는데 2일이 지나도 하나도 노출이 되지 않았습니다. 


거기에 최신순으로도 전혀 노출되지 않더라구요. 조금 찾아보니 안드로메다 저품질이라고 합니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3일동안은 전혀 글이 노출되지 않고, 3일 딱 지난글부터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스트레스 ㅠㅜ





3. 티스토리에서 겪은 3일저품질 2편(1일만에 탈출)

- 요게 가장 최근에 겪은 3일 안드로메다 저품질입니다. 이경우가 상당히 특이했습니다. 원래는 3일동안 걸리게 되는게 특징인데 단 하루만에 풀렸습니다. 


혹시나 1일동안 그냥 등록이 느렸던건 아닌가 싶지만 그 1일동안의 글이 그 이후 3일뒤에 노출되는걸 보고 이게 맞구나 하고 눈치챘습니다. 이때 한 행동이 혹시나 저품질 탈출법이라고도 할수 있을거 같네요!









* 저품질이 걸렸는지 알아채는 법


1. 일단은 글을 쓰고 나서 평소와 비슷한 시간에 글을 검색해볼때 관련도순으로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의심해봐야합니다. ( 이때 검색은 자신이 작성한 글의 제목을 전체를 검색해야 됩니다. 꼭 1번으로 노출이 안되도 2~3번째라도 노출되면 정상 )


2. 여기서 최신순에는 노출된다면 최신순저품질, 최신순에도 노출되지 않는다면 안드로메다 저품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기본적인 저품질 대처방안


- 가장 기본중에 기본은 평소와 똑같이 블로깅을 하는겁니다. 어짜피 3일 72시간동안은 뭘하든지 바뀌지 않는다는 공통적인 의견입니다. 그렇기에 평소처럼 그냥 대체하시고 무난하게 포스팅 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 유명한 대처법으로는 상업적인 키워드로 작성된 글을 삭제하거나 숨기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 제가 직접 경험한 방법으로 유사문서들을 삭제했더니 1일만에 탈출했습니다. 네이버는 검색시에 유사문서를 걸러주고 있습니다. 그런 유사문서로 걸리는 포스팅을 과감하게 삭제하시는게 좋습니다. 유사문서는 블로그에 절대 좋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