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웹툰

[ 볼만한 웹툰 ] BL웹툰 추천 : 2018년 총정리 TOP30 1탄 / 19금 BL웹툰 포함

[ 볼만한 웹툰 ]  BL웹툰 추천 : 2018년 총정리 TOP30 1탄 / 19금 BL웹툰 포함



안녕하세요! 2018년도를 맞이해서 해보는 전체랭킹 정리 중인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오늘은 웹툰추천글이네요. 다양한 웹툰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구매력이 강한 BL웹툰 TOP30 작품입니다. 특정 플랫폼의 작품을 소개하는게 아니라 전체 플랫폼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작품만을 선정해봤습니다. 비교적 몇몇 플랫폼의 작품들이 인기가 높긴 하네요. 그럼 2018년 최고의 BL웹툰의 영광은 어떤 작품에게 돌아갈지! 그 1탄 바로 확인해보시죠!


* 한국 순위사이트 라프텔에서 평가된 점수기준입니다.







30위 : 블러드 뱅크
특징 : BL, 판타지, 성인
연재 : 레진코믹스
작가 : 실브
스토리 : 세계는 뱀파이어가 인간을 지배하는 세상. 신선한 인기의 피가 항상 가득한 혈액은행인 블러드 뱅크! 뱀파이어의 압도적인 페로몬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 특이체질 원, 그정체를 숨기고서 은행에서 성실하게 일을 하던중, 어느날 실적이 좋다는 핑계 떄문에 혈주의 아들인 셸의 이전을 떠맏게 되는데, 내내 심상치 않은 눈빛으로 그를 바라보던 셸, 뭔가 수상한 낌새, 화장실까지 따라오고야 마는데!?





29위 : 메리,미?
특징 : BL, 판타지, 개그
연재 : 폭스툰
작가 : 동맥
스토리 : 고객님을 만족시키는 결혼 성공률 100%인 메리, 그를 찾아온 특별한 고객, 그를 위한 메리의 고객 만족 스토리!





28위 : 팬픽감성
특징 : BL, 개그, 일상
연재 : 폭스툰
작가 : TB
스토리 : 귀여운 녀석들의 귀엽지 많은 않은 이야기





27위 : 해피버스데이
특징 : BL
연재 : 레진코믹스
작가 : 썸머
스토리 : 각종 쓰레기 같은 별명과 맞는거 알아서 기는것이 편한 나, 그런 나와는 완벽하게 다른 한없이 빛나는 보석같은 너, 산호야 난 네가 왜 그때 눈을 감았는지 묻고 싶어, 너를 다시 한번 만날수만 있다면..





26위 : 킬링 스토킹
특징 : BL, 공포, 성인
연재 : 레진코믹스
작가 : 쿠기
스토리 : 같은과에 재학중인 동기인 상우. 그를 좋아하는 감정이 차고 넘쳐서 결국 스토킹까지 하게 된 윤범, 하지만 무도에게 밝은 느낌의 이미지없던 상우의 정체가 사실은 그자체가 어둠그자체였던것. 그 사실을 안 윤범에게는 죽음이 한걸음씩 다가오게 되는데!?







25위 : 피치러브
특징 : BL, 액션
연재 : 레진코믹스
작가 : 푸죠킹
스토리 : 고등학교의 일인자인 피치, 목각인형만드는 희귀한 취미인 순수한 소년 러브에게 한눈에 반해버리지만 자신이 위치한 약육강식의 세계에 러브를 지키지 못한다는 판단 아래에서, 그를 일인자로 추대하려는 무모한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24위 : 멈춰진 시간 속에서
특징 : BL, SF
연재 : 레진코믹스
작가 : 인디고
스토리 : 옛 시골집으로 이사온 연호, 숨겨진 다락방에서 낡은 전화기를 발견, 그전화기는 죽은 친구인 재하와 같은 이름의 고교생의 목소리를 들려주는데!? 





23위 : 나는 너의 귀여운 카피캣!
특징 : BL
연재 : 코미카
작가 : 마롭-믹
스토리 : 평소에 SNS를 통해서 존을 연탐하던 세민, 복학후 같은 강의실에 요한(존)과 마주치게 되고, 묘한 감정에 사로잡혀버린 세민의 묘한 3학년 2학기가 시작된다.





22위 : 유진
특징 : 레진코믹스
연재 : BL, 성인
작가 : 푸죠킹
스토리 : 어릴적 소꿉친구가 남자가 되었다. 말도 안되지만 이남자, 너무 멋지고, 키스도 잘하고, 또 그런것 마져도 잘할거 같은 느낌이 든다. 죽을 병에 걸린 친구가 마지막으로 소원을 들어달라고 하는데, 속는셈치고 한번 믿어볼까?





21위 : 너란남자
특징 : BL
연재 : 레진코믹스
작가 : WAJE
스토리 : 시간 디자인과를 전공중인 대학생 고시원. 어느날 같은 반의 강진하가 꿈에 나오기 시작하고, 강진하는 고시원이 기억하지 못하는 사건에 대해서 이야기 하게 되고, 꿈에서 벗어나려는 고시원은 강진하에 대해서 캐내기 시작한다.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생각나는 기억들, 과연 그 기억의 마지막에 두사람을 기다리는 것은 무엇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