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컬처정보/웹툰

명작 한국 웹툰 추천 순위 TOP100 8탄 : 네이버 / 다음 / 레진코믹스

명작 한국 웹툰 추천 순위 TOP100 8탄 : 네이버 / 다음 / 레진코믹스




안녕하세요! 하루하나 웹툰, 만화, 애니 추천을 하고 있는 블로거 혼자놀기쥬입니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웹툰! top100작품도 어느덧 30위~21위 소개할 차례네요. 얼마 남지 않았군요. 점점 순위가 올라갈수록 좋은 작품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는거 같아요. 그리고 의외로 안알려진 작품도 있고! 과연 오늘 소개하는 작품중에 마음에 드는 작품이 이씨을지 모르겠네요. 바로 보시죠!










30위 : 타이밍 
51.58점 / 다음
장르 : 판타지, 스릴러 공포
스토리 : 시간 능력자들에게 딱 하루가 주어진다. 예정된 미래는 바뀔수 있는걸까!? 미래를 보는 능력을 가진 박자기는 꿈속에서 대참가를 보고 다른 시간능력자들에게 도움을 청하고 대참사를 막기 위한 4명의 능력자가 모이지만 과연 대참사는 막을수 있는걸까?

- 강풀의 4번째 작품이고 미스테리 심리 썰렁물 2번째 작품, 전체적으로 그림의 퀄리티는 낮은편이지만 그 담고 있는 내용이 상당히 좋고, 떡밥도 상당히 잘풀어내면서 상당히 좋은 작품, 특히나 미국 드라마 히어로즈와 비슷하면서 표절설도 있긴 했으나 더빨리 연재된 작품.






29위 : 오!주예수여 

51.96점 / 네이버
장르 : 러브코미디, 유체이탈
스토리 : 모든게 완벽한 여고생인 주예수! 그런 예수가 귀신을 본다는 음침한 남고생 오수빈을 좋아하는데, 어느날 위험에 처한 오수빈을 구하다 사고로 유체이탈 상황에 놓이게 되고!

- 유체이탈 소녀와 귀신이 보이는 소년의 러브코미디, 상당히 예쁜 그림체지만 마음대로 튀어나가는 럭비공같은 전개로 독자들도 예측못하는 웹툰. 그나마 문제가 생기면 빠르게 문제를 해결해버리면서 사이다전개! 






28위 : 미생 

52.20점 / 다음
장르 : 현실, 사색, 회사, 성장
스토리 : 어릴적 바둑에 소질이 있어 바둑에 인생을 걸었지만 입단 실패후 바둑을 그만둔 장그래, 그는 부모님의 연줄로 회사에 낙하산으로 회사에 인턴으로 취직하게 되는데, 그런 사회초년생 장그래가 사회에서,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한 하루하루를 보여주고 있다.

- 바둑과 웹툰을 섞어서 씁슬한 현실을 제대로 담아낸 작품, 실제 사회의 다른 작품과 다르게 있는 그대로 담아내면서 인기를 끈작품, 현실적이라고 해도 판타지적이긴 한편, 어쩄든 드라마화까지된 작품으로 많은 상을 받아낸 작품, 현재 2기가 카카오에서 연재중, 1기가 대기업에서의 인턴이였다면 2기는 중소기업의 사원으로써의 이야기





27위 : 치즈인더트랩 4부 

52.33점 / 네이버
장르 : 로맨스, 순정
스토리 : 대학교를 1년동안 휴학하던 여주 홍설이 대학교를 복학하고 유정이라는 선배를 만나서 다양한 사건을 겪게 되는 이야기. 그런 2명이 만들어내는 연애, 우정 그리고 사람들에게 관한 이야기.

- 독자들 사이에선 치인트라고 불리는 작품으로 평범한 로맨틱 코미디물 같지만 거기에 살짝 미스터리, 스릴러를 섞어넣으면서 떡밥을 뿌리며 독자들에게 많은 궁금증을 부여하면 상당히 인기가 좋은 작품, 특히나 여성취향에 딱! 맞는 작품이라 여성팬들이 상당히 많은 편, 상당히 감정묘사에 대한 부분이 좋고, 매력적인 그림체와 매력적 캐릭터로 인기가 좋은 작품






26위 : 어서오세요 305호에 
52.44점 / 네이버
장르 : 개그, 일상, 퀴어
스토리 : 대한민국 표준 남자 김정현, 그리고 그에 룸메이트인 김호모, 서로 다른 2명의 남자가 겪는 민감하면서도 민망한 이야기들.

- 성소수자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 작품으로 네이버에서는 독보적인 작품, 상당히 개그중심이 작품이기에 비교적 가볍게 그려냈긴 했지만 네이버에서 그만큼 성소수자에 대한 이야기를 다른 작품이 없다. 그리고 성소수자에 대한 이야기를 너무 무겁지 않게 가볍게 잘 그래내서 부담감 없게 볼수 있게 만들어진 작품.





25위 : 헬퍼 2 킬베로스 

52.44점 / 네이버
장르 : 액션, 판타지, 성인
스토리 : 주인공 장광남의 어린시절을 그린 프리퀄 작품으로 1부를 보고 2부를 봐야 이해가 가능한 작품.

- 색을 세련되게 사용하면서 상당히 매력적으로 묘사하고, 언어유희와 만화적 연출을 잘사용한다. 거기에 BGM을 기가막히게 사용하는데 거기에 BGM을 사용하는 편은 항상 호평. 거기에 상당히 수위가 높다. 상당히 잔인한 편이라서 1부는 19세가 아닌데도 왜 19세를 안먹나 싶을정도, 그래서 시즌2는 아예 19세로 진행된다. 






24위 : 이런 영웅은 싫어 
52.81점 / 네이버
장르 : 액션, 판타지, 개그
스토리 : 염동력, 투시, 텔레포트를 쓸수 있는 초능력자 고교생 나가는 봉사활동 3천시간, 특별전형에 홀려서 초능력자에 대처하는 정부기관 스푼에 취업하게 되고 그러면서 일어나는 악당과 싸우는 이야기

- 기본적으로 선과 악이 대처하는 선악물로 정의의 집단과 악의 집단이 대결하는 이야기. 상당히 보기 쉬우며너 독특한스토리로 상당히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고, 2차 창작도 상당히 활발한편, 거기에 강력한 최강인 주인공을 상대하기 위한 악당 조직이 어떤 방식으로 공격하는가도 매력적인 부분. 초반부에는 거의 개그물에 가깝지만 후반부로 갈수록 진지해지고 있다.





23위 : 스피릿 핑거스 
53.50점 / 네이버
장르 : 로맨스, 순정
스토리 : 평범한 고 2인 여고생 송우연이 스피릿 핑거스라는 그림모임에 가입하게 되면서 자신의 색과 개성, 그리고 꿈을 찾아가는 내용.

- 힐링계 웹툰, 주말마다 다양한 컨셉의 코스프레를 하고서 서로가 서로의 모델을 해주는게 모임의 주요활동, 정말 평범한 무난한 여고생인 주인공, 뭔가 자신의 신체에 대해서 콤플렉스도 느끼고, 그래도 공부는 잘하지만 주변사람들에게 무시당하는게 일상인 여고생이 스피릿 핑거스와 만나면서 자신의 꿈과 자신의 색,개성을 찾아가게 되는 이야기.






22위 : 우리사이느은 
53.50점 / 레진코믹스
장르 : 로맨스, 순정
스토리 : 멀어질 수도 있는, 그렇다고 연인이 될수도 없는 그런 미묘한 관계, 파스텔 톤처럼 따뜻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원색만큼 뜨겁지 못한 우리, 가을을 두근거리게 할 캠퍼스 로맨스 이야기

- 완결난 웹툰으로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당시 전체 3위 / 비성인 1위, 로맨스 1위를 한 인기작품, 특히나 귀여운 그림체와 감질맛나는 밀당, 그런 밀당을 여주, 남주의 다른 심리로 보여주면서 공감을 이끌어낸 작품, 특히나 나름 수위도 있는 편이다.






21위 : 외모지상주의 
53.78점 / 네이버
장르 : 액션, 판타지, 개그
스토리 : 학교에서 매일 괴롭힘을 당하던 박형석은 어느날 꽃미남이 되고 뚱돼지와 꽃미남 2가지 몸을 가지고 바뀌면서 생활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무서울정도의 미친캐릭터들, 꾸준하게 빠지지 않고 연재하는 점, 거기에 네이버에서 가장 인기있는 웹툰으로 네이버에 가장 많은 인원을 차지하는 학생들의 취향에 딱 맞는 작품, 하지만 외모지상주의와 학교폭력 풍자를 하려고 했으나 오히려 일진미화물이 되어버린 묘한 작품, 거기에 최근에는 지방비하적인 웹툰연재로 팬들에게도 많은 욕을 듣고 있다.







▼ 다른 추천 더보러가기 


일본 판타지 애니 추천 : 액션 & 모험 애니메이션 1편


명작 한국 웹툰 추천 순위 TOP100 7탄 : 네이버 / 코믹스토리


역대 명작 개그 만화책 추천 TOP100 1편 : 1위~10위까지


[ 판타지 애니추천 1편] 서비스 + 하렘 애니메이션 1탄


일본 역대 명작 애니메이션 추천 TOP10 : 3탄